대가족 베트남 나트랑 여행 준비물 수화물 무게
2025년 1월 중순쯤 다녀온 베트남 여행!
15명의 대가족 여행이기에 우리 식구만으로도 패키지 여행이 충분!
출발부터 편하게 시작하는 베트남 여행!
준비물부터 수화물 무게 그리고 입국, 출국까지 꿀팁 공유합니다!


전용버스를 타고 인청공항으로 출발!!
드디어 도착한 인천국제공항2터미널!
일단 여행사 직원을 따라 공항안으로 들어갑니다!
저희만의 자리를 잡고 여행사 직원이 출국하기 위해 여권을 가지고 미리 예약한 티켓을 받아오면 지금부터 저희의 여행은 시작이됩니다!
인천공항 처음 와본 저는 일단 주변을 두리번 거리며 구경을 해봅니다! ㅎㅎ

비행기 티켓과 여권을 받아 이제 출국 준비를 해보는데요~ 수화물로 보내야하는 캐리어등은 미리 무게를 재고 보내야 합니다! (이때도 여권과 티켓은 있어야 가능합니다!)

저희는 셀프로 직접 하는데요~ 이게 훨씬 빠르고 편하긴 한듯합니다.
잘 모르신다면 직원분이 계시기에 물어보면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잠깐! 수화물 무게 궁금하시다구요?
저희는 진에어를 이용했습니다.
항공사마다 수화물 무게는 다르니 맞게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도 참 많이 헷갈렸는데요~ 이것저것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점!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일단 화물용으로 붙이는 수화물 무게는 15kg, 기내용으로는 7kg 이내 입니다!
(인천공항에서는 15kg이 넘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기내용은 가벼운 가방이나 작은 백팩 그리고 20인치 캐리어 정도는 (아이들용) 기내용으로 가능합니다!
저희는 다행스럽게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 그대로 통과! 화물용 수화물은 무사히 먼저 보냈습니다.


환송객 진입 불가!
여기부터는 더이상 사진을 찍는 것도 어렵습니다.
바로 출국심사를 하기 위해 들어가는 곳이랍니다.
미성년자는 부모와 함께 심사를 받을 수 있구요,
성인은 그대로 여권과 함께 티켓 준비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가방과 주머니 물건까지 다 확인 후 드디어 입장!
이제 비행기만 기다리면 되는데요~
저희가 타는 비행기는 밤 비행기이기에 여유가 있으니 면세점 구경도 하구요~ 저녁도 먹고 조금 여유를 부려봤습니다!


드디어 출국시간!
비행기를 타기 위해 이동을 하는데요~
인천공항은 비행기와 연결이 되어 있어 쉽게 비행기를 탈 수 있지만 베트남 공항에서는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드디어 비행기를 타고 출발을 합니다.
대략 4시간 30분이 걸려 도착한 베트남 나트랑!
가만히 앉아서 오는건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비행기를 탈때 준비할것!!!
목베개, 편하게 갈아신을 신발, 간단한 초콜릿같은 간식, 물(물은 면세점에서 살때만 비행기 안으로 반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영상이 꼭 필요하답니다.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보니 잠은 오지 않았던 시간!
드디어 베트남 도착입니다.


베트남 나트랑공항에서는 비행기에 내려 버스를 타고 이동 후 안으로 입장하는데요~
역시 따뜻한 나라답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간 날은 날씨가 조금 싸늘했던 날씨였습니다. (덕분에 조금 두껍게 입고 간 옷들이 날씨와 딱 어울리는 듯했습니다.)
베트남 공항에서 입국 심사는 시간이 조금 오래걸립니다. 비행기 도착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는 한꺼번에 4대가 도착한 시간대라고 하더라구요.
거의 40분 넘게 걸려 입국심사 마치고 짐 찾고 (짐을 찾을 경우 수화물을 보낼때 티켓을 잘확인하면 내 수화물이 몇번게이트에서 나오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겨우겨우 입국 심사도 마치고 현지 가이드 만난 후 숙소로 이동합니다!
무사히 도착한 베트남! 이제 필요한 준비물 알아봐야겠지요!
제일 중요한 비상약! 멀미약, 지사제, 소화제, 감기약, 그리고 내가 복용하는 약들! 모기기피제, 버물리, 붙이는 파스나 바르는 파스 (뿌리는 파스 안됩니다.)
샤워물품은 샤워타올, 필터, 샴푸(석회질이 희석되는 제품을 사용하면 훨씬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등 바스용품, 칫솔, 치약 그외에 일회용 속옷, 선글라스, 선크림 등등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돈! 달러로 미리 환전을 한 뒤 현지에서 환전을 하는게 제일 좋구요~ 우리나라 돈으로도 환전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하는게 제일 좋아요! ) 그리고 동지갑을 따로 준비하시면 좋긴 하답니다.
그 외에 여행시 가방! 가족 중 대표로 한명이 적당한 백팩을 메면 되구요~ 그 외에는 멋내기용으로 가볍게 들고다닐 가방을 들고다니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옷은 베트남은 따뜻한 나라이지만 요즘 이상기온으로 인해 조금 쌀쌀하기도 하니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필수입니다. 낮에는 선선하게 구경하기 좋고 밤에는 조금 쌀쌀함이 느껴져 겉옷이 꼭 필요하더라구요~ 저희가 다녀온 때에는 조금 쌀쌀해서 수영복 큰 의미 없었습니다. (그때그때마다 날씨를 미리 확인하시고 마지막에 체크해서 준비하면 좋을듯합니다.)
보조베터리나 버즈등은 기내용 수화물로 직접 가지고 타셔야 하며 선반에 올리거나 하면 안됩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공항사이트에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면 될듯합니다.



신나게 구경하고 놀고~ 즐긴 나트랑 여행! 저희가 가기 전날까지 비가왔다고 하는데 저희는 맑은 날로 구경 잘하고 돌아오는데요~
베트남에서 출국하는경우!!! 짐은 똑같이 화물용 수화물 먼저 보내시면 됩니다.
인천공항과 다른점은 여권을 확인하며 티켓을 발행해주는데요 이때 각자 확인을 하며 수화물까지 붙이게 된답니다. 이때 무게 역시 15kg 이지만 살짝 넘어가는 살짝 눈감아 주시는거 같더라구요~
기념품등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되신다면 문제가 크겠지만요 그렇지 않다면 큰 무리없이 돌아올 수 있답니다. 아주 무겁지 않은 쇼핑백정도는 기내용으로 들고 탈 수도 있어요!
술은 개인당 한병씩이라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출국시 특이한 점!
인천공항에서도 역시 신발 확인은 하지만 베트남은 겉옷(점퍼)과 신발 전부 벗어서 올려서 확인한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베트남에서도 출국 심사 완료!
드디어 비행기를 탈 시간! 역시나 가까운 거리지만 버스를 타고 이동해 비행기에 탑승하니 참고하세요!
(일행을 놓치지 않게 신경 써주세요!)
자~ 이제 무사히 탑승 완료!!
이렇게 무사히 베트남 여행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첫 해외여행이다보니 우왕좌왕 했던 저희인데요!
이건 어떻하지, 저건 어떻하지 하며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큰 문제없이 다녀온 베트남 여행!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할거 없더라구요~ 저희는 이것저것 신경썼는데 걸리는거 없이 무사히 다녀온 베트남 여행! 너무 많은 짐과 무리해서 준비하는 것보다 가볍게 생각하고 챙겨서 가면 큰 무리없이 즐기고 올 듯한 해외여행! 한번 경험이 참 값진 것임을 알게 해주는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