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곳으로 여행

부안가볼만한곳 부안청자박물관

유월보름 2023. 2. 17. 00:04
728x90
반응형

아주 오래전에 다녀왔던 기억이 있지만.. 요즘 갈곳도 딱히 없고.. 문득 생각나서 다녀온

부안가볼만한곳 부안청자박물관

구경해보실까요!


미세먼지도 심하고.. 날씨는 계속 구질거리지만.. 주말에 집에 있으면 답답하잖아요~ 그러니 나가야죠~ㅎㅎ
사실 저희는 전라북도에 있는 박물관은 거의 다녀온듯하지만.. 지금 아이들이 크기도 했고 제가 블로그를 하니 다시 돌아보는 마음으로 기억을 더듬어 가봅니다!

부안 청자박물관 입구에 이렇게 보기좋게 간판이 있어 들어가니 주차장 넓고 자리도 많이있네요..ㅎㅎ 주차료는 따로 없으니 간단하게 주차하고 빠르게 들어가봅니다!!!


예전에도 이렇게 생겼나 기억이 가물거리는데요..
입구에 가니.. 입장료는 따로 있네요..ㅎㅎㅎ
저희 가족 수대로.. 성인 2, 청소년 2, 어린이 1 매표하고 입장합니다!



매표 및 관람시간 : 3월 ~ 10월 - 매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1월1일, 추석날, 설날 휴관
11월 ~ 2월 - 10:00 ~ 17:00 매주 월요일, 1월1일, 추석날, 설날 휴관
관람료 : 성인 - 3,000원 ,청소년(13~18세)/군인 - 2,000원, 어린이(7~12세) - 1,000원, 4D 영상실 - 3,000원(하지만 고장입니다.)
그외에 할인혜택이나 체험료도 있으니 확인 하세요!

제일 먼저 들어간 청자 역사실!!!
한눈에 보는 부안청자에서부터 시작해 고려청자의 역사까지 돌아보며 한바퀴 휙~~ 둘러보는데요!
고려 상감청자무늬가 대표적인듯합니다!


안내판에 따라 청자명품실로 이동하는데요! 오~~ 정말 큰 청자가있으니.. 알기쉽겠쬬~~ㅎㅎ
작은듯하지만~ 나름 알차게 구경하기 좋겠죠~^^
옛 장식장과 바둑판도 보이구요~ 길따라 열심히 구경하다보면 바닥에 유물이 있었을 당시를 보여주네요!


박물관 정중앙에 신기하게 있길래 다가가서 열어보니~ 오~ 무늬가 있는 유물입니다! 이곳은 가마터 출토 유물인데요! 꽃, 앵무새, 부처님 문양이 각각 있다니 꼭 한번씩 열어서 확인하세요!!


다음으로 넘어간 청자제작실!! 입구가 파란것이 눈에 띄는데요! 영상이 쭉~ 이어지며 영상이 끝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니..기다려봅니다!!!
문이 열리고나니~ 오~ 여기 정말 멋집니다! (사실...이곳에서 구경하며 여기가 제일이었던듯싶습니다..이곳은 꼭 들리시길..)
하나하나 걷다보면 위에 스피커에서 설명도 나오니..시간 되시는 부분만 잠시잠시 들어보셔도 좋을듯요~
작은듯하지만 정말 알차게 볼수 있는 곳!! 꼭 한번 둘러보세요!!! 아이들과 둘러보기 좋아요!


다음으로 들어간 청자 체험실.. 이곳은 딱히 볼것은 없어요.. 그리고.. 청자브레인서바이벌해서 뭔가 특별한거 했지만.. 특별한건 없던 곳.. 조금 아쉬움이 남는곳입니다!!
기획 전시실도 있어 들어가서 가볍게 구경해봅니다..정말 가볍게 생각하고 둘러보세요..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살짝 찍어보구요..4D 영상관은 수리중입니다.. 이거 구경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그리고 체험관도.. 재료가 없으니 그냥 구경만 하라네요.. 이거 참.. 이게 뭔가 마지막에 참 기분이가 별로가 됩니다...



사실.. 이곳은 예전 기억을 더듬어 간곳인데.. 정말 두번은 안가고 싶을정도인데요.. 입장료는 그대로이면서 고장난것도 많고.. 작동이 안되는 것도 있고.. 3,000원.. 입장료로 부담은 아니다 싶으면서도.. 그돈 내고 구경하기에는 조금 아까웠던 곳.. 이렇게 손보는게 많다면.. 입장료를 다 받지 마시고 외지인도 할인을 해서 조금 더 조율을 했으면 어땠을까 싶은데요.. 사실 예전 기억으론 복도에도 전시가 되어 있어 꽤 볼만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갔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 조금은 실망스러웠던곳.. 반대편에 건물이 하나더 있었지만.. 저희는 그냥 그대로 돌아나왔네요.. 그럼에도 가볼만한곳이라 한 이유는 정말 청자제작실에서 봤던 거 그거 하나가 인상이 깊어 한번쯤은 정말 기대하지 않고 둘러보시는 건 괜찮을까 싶어 안내드려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