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곳으로 여행

전주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 가볼만한 곳

유월보름 2025. 5. 2. 22:01
728x90
반응형

내가 사는곳에서도 가깝기에 자주 가는곳!
입장료도 없고 주차료도 없는 수목원!
올해는 조금 이른가 싶으면서도 조팝나무가 폈길 기대하며 다녀왔던 수목원!
작년과는 다르게 새롭게 단장한 수목원!
그럼에도 자연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구경해봅니다!



주차장 끝쪽에 있는 조팝나무길! 작은 전망대와 함께 구경을 하기에 좋은 곳인데~ 아직 조팝나무는 피지 않았었다. (2025년 4월 20일 방문)
푸른 나무만 눈길을 끌었을 뿐!
이곳에 조팝나무가 피면 정말 예쁘다!





이건 2024년에 조팝나무가 만개했을때 들렀다가 찍었던 사진! 올해는 조금 늦는편인가 싶기도 했다.
(날씨가 워낙 추웠다 더웠다 오락가락 했으니 이해는 함. )
이렇게 만개했던 조팝나무는 보지 못했지만 수목원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풍경을 구경 할 수 있다는 점!






전과는 달라진 입구! 그렇다고 긴장은 하지 않아도 된다! 입장료는 여전히 무료이니까! 그리고 입구만 변했을뿐 그 외에는 여전히 자연이다!
나무가 우거진 길을 따라 이동하면 된다!





장미원에 가니 장미는 아직이다! 하지만 내가 방문한 날은 수선화가 예쁘게 피어있었다. 그리고 특별 전시도 만나 볼 수 있었다. 등나무도 구경하고 장미원을 지나 내려가니 예쁜 튤립도 만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정말 갖가지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전주수목원! 이곳은 평지가 많아 아이와 산책겸 걷기에도 너무 좋다!
넓은 잔듸가 있는 곳! 주변으로는 배롱나무가 가득! 뜨거운 한여름에 오면 배롱나무의 멋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할미꽃도 만날 수 이는 요즘이다!





무궁화원 쪽으로 걷다보면 만나는 작약꽃과 튤립!
활짝 핀 튤립들이 가득했던 곳! 역시나 예쁜 꽃이 있는 곳은 사람들이 많다. 그늘도 있어 아이와 둘러보기 참 좋은 곳!
무궁화원에 무궁화는 아직 피지 않았다. (무궁화는 7월 이후에나 필듯)





한바퀴 돌고~ 또 돌고~ 같은 길을 걷는 듯하지만 다른 길! 천천히 산책하며 걸으면 참 좋은 수목원! 가끔 청솔모도 만날 수 있는 곳! 죽녹원도 지나쳐 우리는 출구를 향해 하는데~ 가는 길에도 정말 갖가지 꽃을 만날 수 있는 곳!
언제가도 자연을 그대로 느끼고 구경하기 좋은 전주수목원! 지금이라면 만개를 넘어서 이제는 꽃이 지기 시작한 조팝나무도 만나볼 수 있을 듯한 곳!
이번 주말 어딜갈까 고민이라면 아이와 함께 천천히 산책하기 좋은 전주수목원 추천한다.



ps : 생각보다 방문객이 많아 차가 막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목원 안에 카페는 있지만 그 외에는 없으니 간단하게 물과 양산이나 우산은 꼭 챙기시면 좋을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